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마진에 허덕이며 프랑스 참치 회사들 매각

2023.12.07

프랑스

Sapmer's l’Austral coming into port.

Sapmer와 Via Ocean은 프랑스 참치잡이 선단이 직면하고 있는 점점 더 심각한 상황을 드러내며, 그들의 배들을 팔고 조업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Armement Saupiquet로 알려졌던 Via Ocean은 자회사인 Tri Marine을 통해 현재 소유주인 Bolton Foods에 의해 청산되고 있습니다. 프랑스 콩카르노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2019년에 구매하여 2021년에 인도된 3척의 프랑스 국기 지갑 센 선박인 비아 아베니르, 비아 미스트랄, 비아 알리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 척의 배 모두 대서양에서 참치잡이를 합니다.


회사는 보도자료에서 참치 통조림 수요가 감소한 반면 비용은 상승하고 대서양 황다랑어 할당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감소했다고 지적하며 "주요하고 해결할 수 없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며 "활동을 확실히 중단하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정보 협의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SEAFOODSOURCE

링크 : https://www.seafoodsource.com/news/premium/supply-trade/struggling-with-tighter-margins-french-tuna-firms-sell-off-fleets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