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미국, 슈퍼마켓 델리매장 등을 통한 수산물 간편식품 소비 증가

2023.06.22

미국


미국, 슈퍼마켓 델리매장 등을 통한 수산물 간편식품 소비 증가


최근 미국 내 초밥시장이 슈퍼마켓 델리 코너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 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미국 전역 소매점의 연간 초밥 매출은 3.8% 증가한 25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시장 조사기관 Circana도 4월 23일 기준 2023년 1분기 미국 소매점의 초밥 매출이 전년 대비 0.9% 증가한 5억 6천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소매업체 관계자들은 최근 초밥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성장 고점에 도달하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편, 이러한 증가는 제품의 평균 가격 상승에 따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초밥 제품의 판매 물량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평균 가격은 14.2% 상승한 8.99달러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내 델리코너에 초밥 제품을 취급하는 소매업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포케볼, 세비체 등에 수산물을 접목하는 등 제품 다양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산물 주요리(entrees)(1분기 매출 7.2% 증가), 샐러드(13.5%), 샌드위치(2.3%) 등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     처 : KMI 해양수산해외산업정보포털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20달러짜리 프리미엄 제품, MZ세대 업고 매출 급증
이전 글 미국, 인도산 새우에 부과한 반덤핑관세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