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비관세 및 FTA] 산업통상자원부, 『통상법무정책』 제5호 발간

2023.06.20

한국

산업통상자원부는 격변하는 통상환경에 대한 동향 파악 및 대응 방안에 대한 논의를 촉진하기 위하여 반기별로 통상 법무 및 정책을 폭넓게 다루는 통상법무정책을 발간하고 있는바5호를 발간하였다.

* ‘21. 5월 제1, ’21. 12월 제2, ‘22. 5월 제3, ’22. 12월 제4호 발간

 

󰡔통상법무정책󰡕은 5호에는 통상 전문 변호사·연구원·공무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참여하여 정책 4법무 1편 등 5편의 논문을 게재하였다발간본은 국제법 판례·통상법 해설 포털”(disputecase.kr) 및 DBpia, Riss, Kiss 등 온라인 학술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안덕근 통상교섭본부장은 각계 통상 전문가들의 지식과 통찰을 공유하여 통상 현안에 대응하고자 󰡔통상법무정책󰡕을 발간하고 있다 언급하고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통상법무정책󰡕 6호는 올해 12월에 발간되며심사 후 23년도 최우수 논문 기고자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인바참여 희망자는 통상분쟁대응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 산업부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23년 6월 주요 국가별, 품목별 수출입 통계
이전 글 '23년 5월 주요 국가별, 품목별 수출입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