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기시다, 중국에 일본산 수산물 수입 중단 해제 계속 촉구할 것

2024.03.22

일본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정부가 중국에 대해 일본산 수산물 수입 중단을 해제할 것을 계속 촉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월요일 후쿠시마 제1원전의 용융을 촉발한 동일본 대지진 해일 13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습니다.

중국은 지난 8월 도쿄 전력이 이 발전소의 처리되고 희석된 물을 바다에 방출하기 시작한 후 일본산 수산물의 수입을 중단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과학적 근거가 부족한 제한을 용인해서는 안 된다면서 중국에 즉각 조치를 해제할 것을 계속 요구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그는 정부가 수산물 수출처를 다양화하고 내수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전국의 수산업에 대한 지원 의지를 밝혔습니다.

기시다는 지난달에도 이 공장의 여과 장치에서 처리되지 않은 물이 유출된 것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는 공장 운영자에게 재발 방지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는 또한 정부가 발전소의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총리는 원전 인근 '귀환이 어려운 지역'에 내려진 모든 대피령 해제를 포함해 후쿠시마의 재건을 이행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NHK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 글 일본의 식품 유통 현황과 소비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