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수산식품 앵커숍, 유럽 수출시장에 닻 내려

2015.05.06

EU

수산식품 앵커숍, 유럽 수출시장에 닻 내려

2015 밀라노 EXPO 기간 중 밀라노 시내에서 우리 수산식품 홍보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유럽지역으로의 수산물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2015 밀라노 EXPO? 기간 중 밀라노 수산식품 앵커숍(Anchor Shop)을 연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정부의 24개 핵심개혁과제 중 하나인 ‘농수산업의 미래성장산업화’를 위해 수산물 수출인프라 확충 및 마케팅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수산식품 앵커숍’ 개설을 중점 추진 중에 있다.
 

수산식품 앵커숍*은 한국 수산식품의 해외 수출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해 3~6개월 정도 운영되는 단기 홍보매장이다. 우리 수산물 수출업체들은 이번에 문을 연 밀라노 앵커숍에 제품을 전시하여 판매함으로써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소비자의 선호를 파악하고 수출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게 된다.  

 * 수출 판로를 개척하고 현지화를 위해 ‘닻(anchor)’을 내린다는 의미에서 앵커숍이라 명명


밀라노 앵커숍은 ‘지구 식량 공급, 생명의 에너지’를 주제로 개최되는 ?2015 밀라노 EXPO? 기간 중 운영될 예정으로 밀라노 현지인뿐만 아니라 각국의 참관객에게 우리 수산물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 ?2015년 밀라노 EXPO(5.1∼10.3)?에는 144개국 2천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되며, 한국관은 ‘한식, 미래를 향한 제안 : 음식이 곧 생명이다’는 테마로 운영될 예정임 


차이나타운 내에 위치한 밀라노 앵커숍에서는 참치, 굴, 고등어자반, 삼치, 임연수어, 오징어 등 수산물과 조미김, 어묵, 맛살, 미역국수 등 수산가공품을 전시·판매하고, 라면, 김치 등 일부 농산가공품도 함께 취급한다. 또한, 운영기간 중 한국식품 홍보판촉을 위해 주2회 무료 시식회와 홍보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앵커숍이 운영되는 HU FOODS는  아시안 전문매장으로 중국인 뿐 아니라 현지인도 많이 방문하고 있어, 이탈리아 수산물 시장 본격 진입시도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예정


수산식품 앵커숍은 이번 밀라노점 개설을 시작으로 중국, UAE 등 5개국에 6개소가 개설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FTA 시대를 맞이하여 수산식품 앵커숍은 우리 수산식품의 해외 신규시장 진출확대를 위한 테스트 마켓뿐만 아니라 수출확대를 위한 전진기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2015년 앵커숍 운영계획 : 이탈리아(밀라노), 중국(북경, 장사), 헝가리(부다페스트), UAE(두바이), 베트남(하노이)


한편, 해양수산부는 지난 4.21~23일간 브뤼셀수산박람회에 참가하여 25백만 불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두는 등 활발한 수출 마케팅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출처 :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벨기에 무역사기를 피하는 방법!
이전 글 EU, 우리나라 예비 불법어업국 지정 해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