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냉동식품, 가족의 식탁에서 프랑스 요리까지

2016.12.16

일본

일본 대기업 편의점이 냉동식품의 구성을 강화하고 있음.

 

- 노인과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매출을 늘려온 냉동식품이지만, ‘세븐일레븐은 자체 기획 상품인 세븐 프리미엄으로 가정의 식탁에도 등장하고 있음.

- 2014년부터 내점객의 눈에 잘 띄는 장소에 냉동고를 설치하고 약 50여 종의 냉동식품을 판매한 결과, 올해 10월의 자체 기획 냉동식품의 매출은 전년 동월의 2배에 달함.

- ‘로손은 지난해 약 30종류였던 자체 기획 냉동식품을 50가지로 확대하여 20168월의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상승함.

- ‘훼미리마트'써클 K 썬쿠스'와의 통합으로 11월부터 브랜드를 쇄신하여 냉동식품은 약 50종류를 발매 중.

 

 

○ 슈퍼마켓도 편의점에 없는 냉동식품을 판매하면서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음.

 

- 슈퍼마켓 라이프 코퍼레이션은 전자레인지가 아닌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튀김과 햄버거를 도입하여 편의점 식품과의 차이점을 강조하고 있음.

- ‘이온 그룹은 도쿄도 내에 냉동식품 전문점 피카3점포 개점하여 프랑스 요리와 식재료 등 약 200종류를 판매 중.

 

 

 

산케이 WEST 16.12.14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日 기능성표시 식품제도 시행 2년, 시장규모 급성장
이전 글 일본 직장인들의 新 점심 풍속, 사내 도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