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동향] 2015 보스톤수산박람회 참가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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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4 미국 |
2015 보스톤수산박람회 참가결과 1.박람회 개요 □ 행사명 : 보스턴수산박람회(Seafood Expo North America 2015, 33회) ○ 주 최 : Diversified Business Communications ○ 성 격 : 미국 동부지역에서 개최되는 대표적 수산전문박람회로 미주, EU, 아시아, 중동지역 등 전세계 수산전문 바이어의 내방 및 수출상담이 매우 활발함
□ 기 간 : 3. 15(일) ∼ 3. 17(화) / 3일간 ○ 개장시간 : 10:00 ∼ 17:00 (최종일은 15:00 종료) □ 장 소 : Bosto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 전시장 규모 참가국 ○ 규 모 : 220,000sqft(약 20,000㎡) ○ 전시품목 : 수산물, 수산가공식품 및 수산기기 등 ○ 참가국 및 업체수 : 미주, 유럽, 아시아 등 51개국 1,200업체 □ 박람회장 분위기 ○ 세계 3대 수산전문박람회 중 하나로서 북미지역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수산전문박람회답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수산가공품·기자재 전시로 세계 각국의 도소매업자, 유통업체, 수출입 업체들 간 네트워크 형성 및 비즈니스가 활발히 이루어짐 ○ 수산식품과 수산기자재 간 구획을 정하여 전시함으로써 상담 효과 및 집중도를 제고하였으며, 별도 구역에서 소형 식품전시회(New England Show)를 연계하여 개최함으로써 편안한 상담 분위기 연출 및 다양한 체험·볼거리를 제공하였음 2. 한국 참가개요 □ 참가규모 : 1,000sqft(90㎡, 12부스)
□ 참가업체 및 품목 : 가리미 등 10개사 ○ 조미김, 김스낵, 미역, 멸치, 냉동굴, 홍게살, 필렛, 오징어, 건해삼, 참치, 캐비아, 전복 등
□ 계약실적 : 117건 9,173천$ (계약목표액 8,750천$ 대비 104.8%)
□ 한국관 분위기 ○ 한국관은 비교적 전시장 뒷편에 배치되었으나 전시장 입구와 출구가 교차되는 통로 지점에 위치하여 내방객 들의 방문이 용이하였으며 지난해보다 노출효과가 뛰어나 한국관 참가업체들의 만족도가 높았음 ○ 내방객 유도를 위하여 서양인이 좋아하는 게살 및 아보카도를 활용한 게살 캘리포니아롤과 어묵볶음 및 어 묵탕 등 요리시식행사를 진행하여 다양한 국가의 내방객들이 한국의 식문화를 접하게 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수출상담을 유도하였음 ○ 한국관 참가업체 외 개별 참관업체에 바이어와 상담장소(한국 홍보관)를 제공함으로써 수출상담 효과 제고 및 전체 수산물 수출증대 도모 ※ 세부내용: 별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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