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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동향] 日식품업계 제품용기 편의성 개선추진

2015.10.15

일본

   

 ㅇ 일본 식품 회사들이 적정량만 사용토록 조절 가능한 용기, 특수 구조로 신선도를 개선한  용기 등을 개발해 신상품에 적용,  

      편의성을 개선을 통한 차별화로 판매확대를 추진 

 

 ㅇ 타카라슈조는 기존 미림(조미료)의 용기를 개선해 사용할 양을 간단히 조절 할 수 있는 신상품을 개발 

   - 새로운 용기는 조미료를 따르는 부분을 작은 부분과 큰 부분 2가지로 만들어 조금만 사용하고 싶을 때는 작은 부분으로,  

      다량을 사용하고 싶을 때는 큰 부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임 

 

 ㅇ 에스비식품(エスビ-食品)도 고추기름인 라유(ラ-)’의 용기를 15년 만에 변경 

   - 기존 용기의 경우 라유를 사용할 때 상단의 버튼을 눌러야 라유가 나오는 구조로 손가락에 힘을 주기 어려운 고령자를  

     고려해 기존보다 1/3의 힘으로도 사용 가능토록 개선 

 

 ㅇ 닛신푸드는 금년 2월 가정용 밀가루 제품을 기존 종이포장 제품에 더해 용기형 제품을 신규 발매해  

     호평을 받았음 

   - ‘가루가 흩날려 주변이 지저분해 진다’, ‘사용 후 보관이 힘들다등의 기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용기형  

      제품을 개발 

 

 ㅇ 용기의 사용 편의성 개선을 최초로 시도한 회사는 키코만(キッコ-マン) 

   - 키코만은 2011년 간장 제품에 새로운 용기를 도입해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는 힘으로 한 방울 단위의 양 조절이 가능한  

     기능을 추가함 

   - 또한 특수구조를 채용해 기존제품보다 훨씬 높은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음 

   - 이후 간장外 他 제품에도 같은 용기를 적용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음 

 

          산케이비즈 (2015.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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