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태국, 타이유니온 식물기반 수산식품의 아시아 진출 확대 노력

2023.05.26

태국



태국 타이유니온, 
식물기반 수산식품의 아시아 진출 확대 노력

글로벌 수산물 기업 타이유니온은 대체 단백질을 미래 사업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있습니다.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타이유니온은 자체 브랜드 OMG Meat를 통해 비건 참치와 게살, 새우만두, 너겟 등 식물기반 수산식품을 출시할뿐만 아니라, 이스라엘의 배양육 스타트업 알레프 팜스(Aleph Farms)에 투자하고 미국 블루날루(BlueNalue)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 세포배양 수산물 사업을 협력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타이유니온이 주목하고 있는 시장은 유행에 민감한 아시아권으로 채식 문화 확산 트렌드를 활용하여 식물기반 수산식품 고객층을 얼리어답터에서 주류 소비자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타이유니온은 참치, 새우를 중심으로 훈툰(wonton), 만두 등 아시아 소비자에게 친숙한 형태로 가공한 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태국 채식주의자음식축제에서 시식행사를 진행하는 등 소셜 미디어와 시식행사를 통한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출처 : KMI 해양수산해외산업정보포털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 글 ESG 트렌드를 잡아야 태국 소비자의 신뢰를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