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생분해성 포장을 선호하는 영국 소비자

2021.07.06

영국


생분해성 포장을 선호하는 영국 소비자

(Survey shows UK consumers want food wrapped in compostable packaging)

 

○ 최근 영국 소비자 2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의 83%는 환경을 고려하여 기존의 플라스틱 포장재보다 생분해성 포장재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영국은 2022년 4월부터 플라스틱 포장세(Plastic Packaging Tax)를 도입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설문조사는 소비자가 이러한 움직임에 동의한다는 점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 영국 소비자는 환경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제조업체게 사용하는 플라스틱 포장 감축을 유도하는 플라스틱 포장세가 원칙적으로 좋은 방법이라는 점에 동의했으며, 기존의 플라스틱 포장을 대체하기 위해 생분해성 포장재 등의 기술이 개발, 도입되어야한다고 응답했습니다. 

 

○ 지속가능한 포장에 대한 영국 정부와 소비자의 관심이 모두 높아지고 있어 영국 수출 기업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처 : foodnavigator (2021.07.01)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영국 잇수(Itsu), 스리라차맛 김 스낵 신제품 출시
이전 글 영국, 식품 포장에서 PFAS를 점차 없애려는 슈퍼마켓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