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EU, 2022년 1월부터 새로운 유기농 규정 적용

2021.07.06

EU


EU, 2022년 1월부터 새로운 유기농 규정 적용

(New legislation from 2022)

 

○ 유럽연합은 2022년 1월부터 새로운 유기농 규정 Regulation(EU) 2018/848을 적용합니다. 새로운 규정의 주요 변경사항은 다음의 3가지입니다.

 

1. 유기농 인증 범위

기존의 유기농 인증 범위인 “살아있거나 가공되지 않은 농식품”에 “농업과 밀접하게 연관된 기타 제품”이 추가되었습니다.

기타 제품 목록은 규정의 부속서1에 명시되어 있으며 소금(sea salt), 이스트(yeast), 에센셜 오일(essential oil)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유기가공식품 생산 규정

유기농 인증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농업과 밀접하게 연관된 기타 제품”도 유기가공식품의 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유기농의 개념과 상충하는 GMO, 이온화방사선, 나노기술 등의 활용은 금지됩니다. 

 

3. 유기농 제품의 원산지 표기

사전포장된 제품의 경우 유기농 라벨을 의무적으로 부착하고 유기 원료의 원산지를 표기해야 합니다. 기존의 규정에서 2% 이상 함유된 원료가 원산지 의무표기의 대상이었지만, 변경되는 규정에서는 5% 이상 함유된 원료가 원산지 의무표기의 대상입니다. 

 

출처 : europa (2021.07.02)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유럽위원회, ‘원산지 필수 라벨링’ 대상 확대 계획 발표
이전 글 스웨덴, 홍합-다시마 생태통합양식(IMTA) 연구 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