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스웨덴, 홍합-다시마 생태통합양식(IMTA) 연구 활발

2021.07.01

EU


스웨덴, 홍합-다시마 생태통합양식(IMTA) 연구 활발

(Co-culture of kelp and mussels proves its worth)

 

○ 최근 유럽지역에서 해조류와 어류, 패류 등을 함께 양식하는 생태통합양식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스웨덴 예테보리 대학(Gothenburg University)은 최근 다시마와 연어의 생태통합양식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담당 연구원에 의하면 다시마와 연어를 함께 양식했을 때, 홍합이 다시마 성장을 방해하는 유충 등의 성장을 억제시켜 더 크고 좋은 품질의 다시마를 생산할 수 있도록 돕고, 두 수산물의 상호작용이 더 맑은 수질 환경을 조성하면서 풍부한 일조 조건을 유지시키는 등 생산성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해조류를 활용한 IMTA는 양식장에서 발생하는 환경 영향을 최소화 시키고 해양 생태계를 정화시키는 등 기후변화 대응책으로 주목받고 있어 향후 다양한 연구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 thefishsite (2021.06.24)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EU, 2022년 1월부터 새로운 유기농 규정 적용
이전 글 유럽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식물기반 수산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