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수산무역협회‧K-sure 수산업체 수출지원을 위한 MOU 체결

2014.10.07

                                     수산무역협회K-sure 수산업체 수출지원을 위한 MOU 체결
                            환변동보험료 지원사업을 통한 수산물 수출기업의 환위험관리 지원

 한국수산무역협회(회장 배기일)수산물 수출업체의 수출지원위하여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조계륭) 업무협약을 620()에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수산무역협회 회원사 164개사 중 수산물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K-sure 환변동보험 이용 시 보험료의 일정액을 지원해주는 내용으로, 중소수출기업은 환위험관리를 위한 비용부담을 덜게 되었다.

  환변동보험은 수출에 따른 거래금액을 보험가입시의 환율로 고정시킴으로써 미래 환율변동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영업이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로, 비용부담이 적고 이해하기 쉬운 구조로 설계되어 중소기업들이 환위험 관리를 위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옵션형 환변동보험 : 환변동보험 이용시 환율 상승에 따른 환차익을 기업이 K-sure에 납부하게 되는  환수금을 없애 기업의 이용 부담을 경감한 제도


 
또한, 수산무역협회는 수산물 수출증진을 위하여 K-sure ‘중소Plus+ 단체보험에 가입함으로써 수출기업의 수출대금 미회수위험을 덜어줄 계획이다.


 중소Plus+ 단체보험은 수출중소기업이 정상적으로 수출을 이행하였음에도 거래 상대방이 수출대금을 갚지 않아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수출대금 미회수시 최대 미화 10만불까지 K-sure가 보상하는 제도다.


 최근 엔저현상 등 불확실한 환율변동으로 인하여 수출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환변동위험 및 수출대금미회수위험에 따른 중소 수산물수출기업들의 부담감을 해소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한국수산무역협회는 밝혔다.


 


[한국수산무역협회 보도자료(2013.6.20)]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해수부, 수산물 수출보험료 지원 8월 본격 시행
이전 글 엔저 대비, 수산물 수출 확대 위해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