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K-Seafood Fair 성황리에 마쳐

2015.12.16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K-Seafood Fair 성황리에 마쳐 

 

 한국수산무역협회는 해양수산부 지원으로 단일 국가로는 최대 할랄시장인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서 지난 1211일부터 13일까지2015 자카르타 K-SeafoodFair』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B2B(수출상담)B2C(소비자체험)로 나누어 개최하였다. 첫째날 B2B 행사에  인도네시아 중소기업부 차관을 비롯한 정부공무원, 지 대형 유통업체 관계자, 언론사 기자  등이 대거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는데, 한국수산무역협회와 인도네시아 정부 관계자(중소 기업부, 검역청, 할랄인증기관 등)간에 상호교역 및 우호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상호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특히, 한국수산무역협회와 인도네시아 현지 대형 유통마트(까르푸, 무궁화유통, 롯데마트), 제주수협유통과 현지 바이어(J&I International) 사이 MOU를 체결하여 한국 수산물 수출 확대 발판을 마련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리고 제주수협유통 등 한국 참가업체 12개사와 현지 바이어 28개사와1:1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7,150천불(43)의 상담실적을 거양하는 한, 현장에서 제주수협유통과 현지 바 이어 J&I International 사이에 3만불 상당의 계약을 체결하여 한국 넙치 등 활수산물이 수출 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현지 정부 관계자 및 언론사 기자 등 오피니언 리더 초청 환VIP 리셉션에서는  한국 수산물로 만든 넙치탕수튀김, 어묵탕, 김밥 등을 선보여 내빈들로부터 뜨거운 호 응을 이끌어내어 우리나라 수산물에 대한 홍보효과를 극대화하였다.

 

 둘째날과 셋째날에 연이어 도심 대형 쇼핑몰 옥외광장에서 개최된 B2C 행사에서는 현지 소 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우수 수산물 나눠주는 등 수산물 홍보마케팅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였 다.

 아울러 한국의 마샬아츠 공연팀(Y-Kick)과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커버댄스 공연팀의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공연을 선보여 내방객들의 이목을 집중시 키는 한편, 한국 문화와 한국 수산물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켰다.

 

 그리고 수산물 공동 홍보관을 설치하여 참가업체 및 할랄인증 수산식품 등 Premium  이미지를 강조한 우수 수산제품을 진열·홍보하였으며, 홍보 동영상 상영, 오픈키친타입 의 길거리 음식체험(어묵탕, 해물떢복, 김밥 등) 우리나라 전통한복 입기 체험, 투 호놀이, 양궁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 실시하여 한국 문화와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내방 객(연인 3만여명)들에게 각인시켰다.

 

 이번 자카르타 K-Seafood Fair는 세계 최대 할랄시장 개척 및 수출확대를 위한 교두보  마련은 물론, 현지 소비시장 정보 수집 및 트렌드 파악 등 다방면의 성과를 거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수산무역협회 관계자는금번 행사가 현지 한류열풍에 기인한 품 소비 붐에  힘입어, 동남아 허브시장인 인도네시아 수출시장 개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K-Seafood Fair를 개최하여 할랄시장에 대한 한 국수산물의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해수부, 대일 김 수출물량 확대 합의
이전 글 모바일 앱을 활용한 수출상담회 성황리에 마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