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모바일 앱을 활용한 수출상담회 성황리에 마쳐

2015.11.02

모바일 앱을 활용한 수출상담회 성황리에 마쳐

-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해외바이어들 모바일 앱에 뜨거운 관심 보여- 

 

  한국수산무역협회에서는해양수산부 후원으로 1029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열린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 수출상담회에서 수출업체 상품 등을 소개한 모바일 앱 시연회를 개최하여 해외바이어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밝혔다.

 

  모바일 앱은 해양수산부 지원으로 한국수산무역협회에서 기존의 책자 형 수출업체 상품 카탈로그를 IT 선도국가답새로이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한 것으로 바이어들이 터치만 하면 수출업체 및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이와 같이 편리성과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여 개발한 모바일 앱에 대해 해외바이어들은 만족감을 표시하며 즉석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고 검색을 해 보는 등 큰 호평을 하였다.

 

  국내 수출업체들 또한 해외바이어들에게 직접 설명해 주기위해 앱을 다운 받는 등 큰 만족감을 나타내었으며, 모바일 앱 개발로 한국의 수출상품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시간과 공간 구별 없이 편리하게 직접 수출업체와 연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한국수산무역협회 관계자는앞으로 모바일 앱에 대해 해외바이어 등 실수요자 요구를 반영하여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함께 적극적인 홍보를 병행하여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바이어들이 앱을 통한 직접 주문도 가능하도록 더욱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모바일 앱을 선보인 한국수산무역협회 주관 수출상담회에서는 18에서 온 해외바이57명과 국내 수출업체 75명이 1:1상담을 진행한 결, 수출상담액 156백만불을 달성하여 수출시장 다변화 발판을 마련하는 성과를 거두었.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K-Seafood Fair 성황리에 마쳐
이전 글 유라시아 대륙으로 우리 수산물 수출 확대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