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수산식품 수출확대 위해 경남도·수협중앙회·aT·한국수산무역협회 손 맞잡아

2015.06.24

 

 

수산식품 수출확대 위해

경남도·수협중앙회·aT·한국수산무역협회 손 맞잡아


- 수산식품 수출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는 경상남도의 수산식품 수출시장 다변화와 수출 확대를 위하여 경상남도(도지사 홍준표),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이하 ‘aT'), 한국수산무역협회(회장 배기일) 등 4개 기관이 6월 10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상남도가 올해 수산물 수출 목표인 6억 1,000만 불을 초과달성하기 위하여 해양수산산업상생협력 추진단*에 해수부 유관기관과의 협약체결을 요청하면서 추진되었다.

 

* 해양수산부는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기업과 수산업계가 힘을 모아 해양수산 협력과제를 발굴하고, 기관 간 협약을 체결하는데 가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해양수산상생협력추진단 구성(‘14.11)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해양수산부와 경상남도는 할랄식품 개발 및 할랄인증 지원, 해외시장 다변화와 새로운 수산식품 홍보판매를 위한 앵커숍 설치운영 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수협중앙회와 aT는 사이버거래시스템(B2B, B2C)을 통해 경남 수산식품을 판매하고, 해외 조직망을 활용하여 수출을 지원한다. 수산무역협회는 수출상담회와 각종 박람회 등에서 한국관 및 홍보부스를 경남도와 연계하여 활용하기로 했다.

 

해수부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지자체와 해수부 및 유관기관이 엔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의 수출시장 다변화 등 수출확대를 위하여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지역 명품수산물의 수출확대를 위해, 해외 현지 홍보 마케팅 추진시 경남도를 비롯한 여러 지자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 주 요 내 용 》

 

ㅇ 일시 및 장소 : ‘15. 6. 10. 11:00~12:00, 경남도정회의실(본관2층)
ㅇ 주요 참석자 : 경남도지사, 수협중앙회장, aT사장, 수산무역협회장, (협력기관) 해수부 수산정책실장, 대한상의 공공사업본부장
ㅇ 업무협약 내용 : 수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협력 및 지원

2015.06.10 해양수산부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해양수산 상생자문단 무료 순회자문 실시
이전 글 해수부, 한미 패류위생 양해각서 7년 만에 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