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한국수산무역협회 제29회 정기총회 성황리에 개최

2015.02.27

 

 한국수산무역협회(회장 배기일)22412aT센터에서 회원사 대표를 비롯하여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정총회열어 2014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를 승인하고, 난해 5.8% 늘어난 882백만원 규모의 2015년도 예산안과 사업계획을 확정하였.

이날 총회는 한국수산무역협회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꼬방시푸드 7개 업체에 대한 협회장 감사패 수여가 있은 후에 2014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후에 2015년도 사업보고가 있었다.

총회에서 확정한 2015년도 사업계획을 보면 자체사업으로 전438만속에서 506만속(마른김 324만속, 무당조미김 117만속, 조제김 65만속)16% 증가한 일본 수출 김 수요자할당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입찰회 및 상담회를 5월 중순경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회원사와의 간담회를 비롯하여 수산무역 정보제공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공동주관하는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의 발전을 위해 해외 가공수출업체 유치 및 수산물 수입상담회를 신규로 개최하기로 하고, 분과위원회 활성화 및 국내외 관련 기관과 수산물 수출입 관련 업무협조를 긴밀히 취해 나가기로 하였다.

정부 지원 사업으로 국제수산박람회(10) 한국관 규모를 확대하여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상담 및 우수수산물 홍보를 활성화하고, 개벌업체 박람회 참가지원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의 통로를 여는 등 수산물 수출업체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출보험 지원 한도액을 상향 조정하고 상하반기 해외바이어 초청 대형수출상담회를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하는 한편, 출상품 카탈로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 김수출협의회 지원, 수출 김 품질강화를 위한 기기지원, 중 및 한베트남 관세율할당(TRQ) 수입권공매대비 전자입찰시스템 신규개발 하는 등 전년도 대비 개선점을 적극 반영하여 정부의 지원 사업에 전력을 다한다는 입장이다.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중 FTA 설명회 개최
이전 글 EU, 우리나라에 대한 불법어업국 지정 해제 마무리 절차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