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해양수산부와 대한상의, 해양수산 발전을 위해 상생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2014.10.23

 

해양수산부와 대한상의, 해양수산 발전을 위해 상생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 해양수산 분야 투자활성화, 수산물 수출 ․ 소비 확대 등 상호협력 도모 -

  


  해양수산부(장관 이주영)는 10월 21일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해양수산업 투자활성화, 수산물 수출․소비 확대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오후 3시에 대한상공회의소 챔버라운지에서 열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김영태 수협중앙회 지도경제 대표이사, 장경남 한국원양산업협회장, 배기일 한국수산무역협회장, 박성칠 동원F&B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해수부와 대한상의가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해양수산 부문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투자유망사업 발굴, 민간투자 확대, 해양수산기업 해외진출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하는 것이다. 

  또한, 대기업의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시장 개척, 수출상품 개발 등을 지원하고, 대기업 퇴직인력 등을 활용하여 물류, 마케팅 분야에서 수출 컨설팅을 강화하는 것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해수부와 대한상의는 협약의 내용을 구체화하고 앞으로 원활하게 협력을 추진하기 위하여 해수부, 대한상의는 물론 해양수산업체와 상공회의소 소속 대기업이 참여하는 “상설협의체”를 11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주영 장관은 “대한상의 소속의 대기업과 해양수산 분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과 역할분담을 통해 해양수산업을 고부가가치 미래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2014.10.22]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한·중 FTA 협상“실질적 타결
이전 글 수산물 수출 위해 러시아‧미국 등 현지 판촉활동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