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수산물 수출 위해 러시아‧미국 등 현지 판촉활동 강화

2014.10.09

                      수산물 수출 위해 러시아미국 등 현지 판촉활동 강화
                                                - LA 수산물 판촉전 및 모스크바수산박람회에 참가하여 우리수산물 적극 홍보 -


   해양수산부는 다소 주춤하고 있는 수산물 수출을 위해 915부터 21일 기간 동안 미국‘LA 수산물 판촉전및 러시아 모스크바수산박람회에 참가하여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미주시장은 물론, 러시아 등 독립국가연합(CIS)지역에 대한 신 시장 개척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판촉전 및 박람회에 참여하는 수산물 수출업체에서는 김, 미역 등 해조류를 비롯해서 조미오징어, 멸치, 젓갈류, 성게알 등 현지인 입맛에 맞는 수산식품을 출품하여 해외바이어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홍보 및 판매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LA 수산물 판촉전은 오랜 전통과 명성을 이어온 LA 한인축제와 연계하여 개최됨으로써 바이어뿐만 아니라 현지교포 및 미국 내 여러 타민족들의 내방으로 홍보 및 판촉효과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스크바수산박람회도 식품박람회로서 명성이 높은 모스크바식품박람회 내에서 개최되어 러시아, CIS지역 및 유럽 등의 국제 수산전문바이어들이 대거 방문함으로써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LA 수산물 판촉전 및 모스크바수산박람회가 수산물 수출증대의 견인차 및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역설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에 편중된 우리 수산물 수출시장의 다변화와 신 시장개척으로 수출활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보도자료(2014.9.15)]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해양수산부와 대한상의, 해양수산 발전을 위해 상생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이전 글 도쿄수산박람회를 통해 수출시장 확대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