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베트남을 거점으로 동남아에 수산물 수출 길 연다

2014.10.09

                                              베트남을 거점으로 동남아에 수산물 수출 길 연다
                               호치민수산박람회에서 우리 수산물 수출상담요리시연

 
해양수산부는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16회 호치민수산박람회(8.68.8)’국내 수산물 수출전문업체 6개사가 참여하여 동남아 수산물 수출 교두보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최근 국제환율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물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시장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정부는 이번 제6호치민수산박람회에서 한국관 운영을 통해 우리 수산물의 동남아에서 신규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호치민수산박람회에서 한국수산무역협회는 한국관을 설치·운영하여 마케팅의 장을 개설하고, 6개 수출전문업체는 구이김, 조미김, 냉동굴 등 주요 수산물 10개 품목을 전시상담한다. 또한 한국관에서는 전통김밥, 굴 미역국 등의 요리를 시연·시식하여 한국 음식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호치민수산박람회는 베트남 정부 산하의 베트남수산물수출생산자협회(VASEP)가 주관하는 베트남 유일의 수산전문박람회로, 해가 거할수록 참가규모 및 내방객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특히, 베트남의 주요 생산품인 새우, 민물메기, 주꾸미 등 스시재료를 구입하려는 미주·유럽바이어들과 우리 수산물 수출전문업체와의 수출상담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정부는 이번 사를 통해 215만 달러 정도의 우리 수산물 수출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윤상린 해양수산부 통상무역협력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베트남 시장 내 한국 수산식품의 진입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태국, 말레이시아 등 주변국으로 수출도미노 붐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보도자료(2014.8.5)]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도쿄수산박람회를 통해 수출시장 확대 추진
이전 글 한국수산무역협회, 회원사 대표 초청 대화의 시간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