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한국수산무역협회 3개 회원사, '서울푸드어워즈 2021' 선정

2021.08.10

(사)한국수산무역협회 3개 회원사, '서울푸드어워즈 2021' 선정

- 수산식품 수출업체로 3개사가 유일해 -


 2021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 지난 7월 26일부터 7월 30일까지 5일간 고양시 KINTEX에서 개최되었다. 코로나19의 영향에도 성황리에 개최된 본 전시회에서는 국내·외 우수식품 발굴·소개를 위한 '서울푸드어워즈 2021' 진행, 총 16개 식품 및 포장재 업체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눈길을 끄는 수상업체는 수산식품 수출업체 3개사로, 한국수산무역협회 회원사인 ‘고래미㈜‘와 ’다시마전복수산(영)’ 그리고 ‘세화씨푸드㈜’가 각각 이노베이션, 힐링, 기호식품 부분에서 선정,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먼저, 아이디어와 기술이 돋보이는 제조·포장방법 및 디자인을 적용한 『이노베이션 부문』을 수상한 고래미㈜의 '홍게살 크림파스타 소스'는 국내산 붉은대게의 살과 등딱지 내장을 고소한 크림소스와 배합하여 붉은대게의 맛과 향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프리미엄 제품으로, 수산식품의 짧은 유통기한을 극복하기 위해 레토르트 살균 처리하여 해산물 파스타, 그라탱 및 리조또 같은 양식 및 퓨전을 취급하는 외식 브랜드에서 용이하게 사용될 수 있는 특장점을 갖췄다는 평가이다.

 웰빙·오가닉·건강기능 식품 대상의『힐링 부문』에서는 미역과 다시마로 키운 활전복으로 유명한 '다시마전복수산(영)'의 '살로만 전복'과 '전복해초무침' 두 가지 제품이 선정되었다. '살로만전복'은 3가지 제품(순살자숙, 순살내장, 순살)으로 구성되어 소비자 수요에 따라 구매할 수 있으며, 그 중 순살 제품은 참치회처럼 따로 조리없이 즉석에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전복해초무침'은 보관 및 조리가 힘들었던 기존 제품과 달리, 제품에 동봉된 소스, 모둠해초, 전복애야채, 참기름을 섞어주기면 하면 되는 편리함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기호식품 부문』에서는 45년 전통 김 전문 제조·수출업체 세화씨푸드㈜의 '장흥 무산김으로 만든 김부각'이 수상 하였다. 전남 장흥에서 생산된 고품질 유기농 김을 사용하고 스낵 제품으로 국내산 찹쌀 사용 비중이 높았다는 점이 타 부각제품과 큰 차별점을 보였다. 또한, 최근 소득수준 및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웰빙 간식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그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매우 적합한 제품으로 보인다.

 배기일 한국수산무역협회장은 “이번 서울푸드어워즈에서의 좋은 결과를 계기 삼아 앞으로도 우리 협회 회원사는 물론, 수산식품 업계 전반에 걸쳐 보다 우수한 제품이 출시, 수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환리스크 교육 이제 어디서나 편하게 받으세요
이전 글 수산식품 청년마케터 육성으로 취업성공 사례 늘어나